[아임코치 상담] 맛있는 짜장면 알레르기 원인이 될 수 있다?
21.10.15
🖐 안녕하세요, 아임코치입니다.맛있는 짜장면이 알레르기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밀가루, 해산물, 우유 등을 먹고 2-4시간 내에 운동을 했을 때 나타나는 ‘음식물 의존성 운동 유발성 아나필락시스’라는 질환으로 짜장면이 알레르기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아나필락시스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해요.아임코치는 여러분이 안전하게 영양제를 복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기반 영양제 검색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부작용 없이 안전한 영양제 복용을 위해 아임코치와 함께 하세요!💊

 


 

 

 

맛있는 짜장면 알레르기 원인이 될 수 있다?

 

 

 

 

 

Q. 짜장면을 즐겁게 먹은 직후 운동을 한 A씨가 갑자기 쇼크로 쓰러졌어요. 건강하던 A씨가 갑자기 쓰러진 원인이 무엇일까요?
A. 밀가루, 해산물, 우유 등을 먹고 2-4시간 내에 운동을 했을 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질환의 정확한 명칭은 ‘음식물 의존성 운동 유발성 아나필락시스’입니다. 아나필락시스가 발현되면 두드러기, 혈관부종의 증상이 나타나 호흡기 증상, 심혈관계 증상, 위장관 증상이 관찰된다고 합니다.

 

 

 

 

 

 

Q. 아나필락시스를 진단할 방법이 있나요?
A. 알레르기 내과에 가서 검사를 받을 수 있어요. 보통 3단계를 거쳐서 진단합니다.
1. 의심되는 음식물만 먹고 반응검사🦀🥛
2.식상태에서 운동하고 반응을 확인🏃
3. 앞의 검사 모두 이상 없으면 의심되는 음식물 먹고 운동 재검사하고 최종진단🦀🥛🏃

 

 

 

 

Q. 아나필락시스는 어떻게 예방하죠?

A. 밀가루, 해산물, 우유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NSAIDs가 포함된 진통제를 먹고 나서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요.

음주 직후, 심한 피로가 겹쳤을 때 운동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한 이후엔 적어도 4시간이 지나고 운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임코치 전문가와 함께 내 몸 상태를 점검하고 평생 지속가능한 건강관리를 시작하세요.